CO2
 



안녕하십니까?
광전자신소재연구소 소장 강 상 욱입니다.

광전자신소재연구소는 과학기술대학에 위치한 부설연구소로서 기존의 학문적 특성을 강조한 이학 또는 공학계열의 고립된 연구소의 개념이 아니라, 광전자 기초에서 에너지소재를 창출하기 위한 이학과 공학계열의 융합을 통하여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특성화된 연구를 주도하기 위하여 2007년 2월 8일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신소재화학과, 디스플레이·반도체물리학과, 전자 및 정보공학과, 생명정보공학과를 기반으로 하여, 강상욱(신소재화학과) 소장을 중심으로 9명의 연구교수와 1명의 산학협력중점교수를 포함하여 총 25 여 명의 교원들이 연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소 참여교원들은 정부 R&D 기관으로부터의 40억이상의 연구비 수주와 60여편 이상의 논문이 국제전문학술지에 게재하고 있으며, 연구소에서는 국내·외 각 분야 전문가초청세미나, 국내외전문가와 연구의 방향을 공유하는 국내·국제학술회의, 해외 우수기관과의 공동연구를 위한 MOU체결 (오사카대학SANKEN연구소), 전문지식제공을 위한 광화학학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한국화학연구원으로부터 무상 양도받은 표면분석장비와 산학협력중점교수의 기업에서의 연구경험을 활용하여 활발한 산학협력활동 및 연구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에 노력할 것입니다.

광전자신소재연구소의 발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광전자신소재연구소장 강 상 욱